Czar의 Wraps 스토리 2018. 1. 12. 21:39

★태권도 차량래핑★차량래핑 사고수리★차량래핑 사고후 원상복구★차량래핑후 사고 수리시 알아야할 내용★래핑필름 제거후 차량 수리하세요★

필름제거를 하지 않고 글씨 테두리를 따라 마스킹, 부분도색 수리된 차량에
전화번호만 새로 작업해놓은 차량사진입니다.(원본입니다.)


"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오늘은 차량래핑이 된 차가 사고 후 수리할때 주의 해야할 점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수리시 돈을 조금 아껴보겠다고 차량에 래핑된 필름을 제거하지 않고
판금도색 수리를 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득보다 실이 더 많아요~!)

차량 사고후 차량래핑을 하는 방법은 일단 필름을 전부 제거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런다음 판금 도장 수리후, 차량래핑을 다시 하시는게 정석입니다.

만약 필름 제거를 하지 않고 부분적으로 마스킹 후
부분 판금, 도색을 하시면 수리를 마친 그때는 조금 저렴하게 작업해서
금전적인 이득은 보았을지는 모르지만, 래핑필름이 영원한 것이 아니기에
글씨를 바꾸거나 내용을 다시 해야하는 경우 기존에 래핑이된
모양 그대로 도색된 띠가 생성되기 때문에 완벽한
복구는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이런 경우 갈아내고 도색을 다시하셔야합니다.

그나마 도색 자국이 남은 부분에 계속 래핑광고를 하고 계실거면
그래도 괜찮을 수도 있겠지만, 차량광고를 그만하거나 타인에게
차량을 양도할때는 래핑 필름을 제거하더라도
기존에 붙어있던 필름을 제거하지 않고 도색을 했기때문에
필름만 제거됐을뿐, 부분도색된 테두리는 지울 수가 없어서
그모양 그대로 차량에 남게 되어 차량을 파실때
재도색 비용을 공제하고 파셔야하는 단점이 생깁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차량노후나 차량사고로 수리가 불가피 한 경우에는
반드시 래핑필름을 제거하시고 수리 및 도장을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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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운데 슬라이딩 도어가 사고난 부위입니다.
필름을 전부 제거하고 수리를 해야 맞지만, 비용절감을 위해
공업사에서 저 글씨 모양대로 마스킹을 하고 전화번호 부분을
수리해줬다고 합니다.
어차피 한파트가 사고나면 그 부위는 조금만 수리하든 그 문짝
전체를 수리하든 비용은 똑같습니다.
단지 래핑비용을 아껴보려는 차원에서 이런 작업을 선택하셨다면
나중에 래핑필름을 벗거내거나 내용을 바꾸실때는 어떻게 하실려구요? 



원본사진입니다. 글씨 모양 그대로 마스킹후 도색을 했기때문에 층과 띠가 형성되어있습니다.


보닛에 래핑된 필름이 2년여동안 아무 탈없이 뜨거운 보닛위에서 잘 버텨줬지만,
그래도 언제 또 방문하실지 몰라서 보닛은 필름을 새로 만들어서 재작업 해드렸습니다.(서비스)



이왕 오신김에 측면 쪽창에 KTA 로고를 넣고 싶다하여 뾰족한 부분을 둥글게 수정하여

양쪽 사이드창에 넣어드렸습니다.
(글씨의 뾰족한 부분은 훼손되기 쉬워서 가급적 둥글게 만들어 붙이는게 더 오래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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